이벤트 고객센터
 
내학습방 강좌신청 종합반구려 선생님 펀스터디 대입고입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찾기
 
대입고입
15학년도 이후 대입전략
대입 디딤돌
닫기
진로교육 가이드
닫기
고교 입시 전망대
특목/자율고 정보
닫기
교육기관 발표자료
고객센터 : 1566-1318
 
title_12_2_1.gif > 대입고입 > 대입 디딤돌 > 대학입시 속보
 
제     목 2018학년도 수능 영어 절대평가 도입 추진..등급은 어떤 식으로 매겨지나?
조회수 1419 등록일 2014-10-21 오전 9:08:47

교육부가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영역 절대평가 도입방안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며 절대평가 도입을 공식화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평가원에서 공청회를 열고 강태중 중앙대 교수의 ‘수능 영어영역 절대평가 방안 모색’ 정책연구안 발표를 경청했다.


앞서 지난 8월 황우여 교육부 장관이 오는 2017학년도 혹은 2018학년도부터 수능 영어 절대평가 도입 계획을 시사한 후 정부가 공식적으로 절대평가 도입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이날 발표를 맡은 강태중 교수는 수능 영어영역 절대평가 기준은 학교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설정하는 것이 합리적이고 현실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를 전제로 절대평가 등급을 성취도로 표시할 것인가, 등급을 나누기 위한 구획점수는 어떻게 할 것인가가 쟁점사항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강 교수는 이날 9등급 방안과 4~5등급 안 두 가지를 제시했다.


강 교수에 따르면 9등급 안은 현행 상대평가 체제의 속성을 어느 정도 유지하는 과도기적 방안이며, 4~5등급 안은 절대평가의 취지를 살리기에 적합하다.


이와 함께 공청회에서는 절대평가 방식을 영어영역에만 적용할 것이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수능 전체로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수능 영어 절대평가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수능 영어 절대평가, 요즘 영어 잘 하는 사람 너무 많더라”, “수능 영어 절대평가, 진짜 1개 틀렸는데 2등급이 뭐냐”, “수능 영어 절대평가, 나도 절대평가 찬성”, “수능 영어 절대평가, 1점차로 등급이 갈리면 억울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1318클래스 입시 연구팀

QUICK LINK
맨위로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협력사.제휴문의  |   1318지역본부 서비스전체보기
1318